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

평범하면 까인다. 핑크팽귄

핑크펭귄에서 주장하는것은 차별화와 빅아이디어 입니다.

많은 회사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제품을 광고 한다.

그런데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광고는 많지 않은데 왜 그럴까?
그것은 특별하지 않기 때문이다. 광고 속에서 아무리 좋다고 떠들어도 고객들은 쉽사리 받아 들이지 않는다.

그이유는 무엇일까? 세계적인 마케팅 전문가 빌비숍은 같은 종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팔며 같은 스토리를 전하고
같은 요양의 행동 방식을 보이는 이들을 한 무리의 펭귄이 비유하는데 날마다 더 많은 펭귄이 같은 업계에 뛰어들어 서로 똑같은 모습으로 경쟁한다.

 그렇기 때문에 똑같이 생긴 수많은 펭귄 무리에서 한눈에 돋보이는 핑크 펭귄이 되어야 한다.
다시 말해 사업에 성공하기 위한 빅아이디어를 창출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이나 제품, 서비스 우선의 사고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

이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기는 하지만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변호사나 법무사가 자산관리사로 변신하고, 컴퓨터 전문업체가 연예기획 업체로 바뀌며 대기업직원이 파워 유튜버가되는 오늘날 남들보다 새롭고 더 나으며 전혀 다른 그 무언가  즉 핑크 펭귄을 세상에 내놓거나 자신이 핑크 펭귄이 되지 않으면 살아남기 어렵다.


 핑크 펭귄이 되기 위한 방법은 고객이 원하는 최상의 이득을 파악하는 것이다.

 날마다 더 많은 펭귄이 나와 똑같은 모습을 하고 비즈니스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는다.

더 이상 저렴한 가격만 내세워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시대는 지났다.
다른 펭귄들과 극적으로 차별시킬 새롭고 더 나으며 전혀 다른 무언가가 필요하다.

지난 25년간 전 세계 4천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들 기업의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빅 아이디어를 만들고 그 구체적인 성과까지 이끌어낸 세계적 마케팅 전문가 빌 비숍의 노하우를 그에 저서 핑크 펭귄을 통해 배워보자.


1인 기업이든 자영업 중소기업 대기업 관계 없이 적용이 가능하고 누구에게나 도움이 되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 독자 스스로 일반 펭귄에서 핑크 펭귄으로 바뀌는 극적인 삶의 주인공이 되기를 바란다.

뻔하면 까인다. 고객의 생각을 생각하라.

핑크팽귄이 됩시다.

근데 누구나 뛰어난 사람 성공한 사람이 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어렵습니다.

오늘도 학교공부,고시공부,성과,실적 잡다한 업무를 하기에도 지처만 가는데 어떻게 독보적인 생각을 통한 혁신적인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는가?

막연하고 답답 할 다름이다.

그러나 남과 다른 그무엇 하나가 나자신을 차별화 시키고 경쟁력을 상승 시킨다.

그 하나...... 그하나를 찾고 발전 시키자.

온몸이 핑크색의 핑귄이 아니어도 좋다 

손가락 하나만이라도 핑크색을 띤다면 현대 사회에서는 경제적 여유로움과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필요하다면 잠,여행,게임,데이트를 잠시 미뤄 뒤도 좋다.

주 100시간의 법칙에 대해서 검색해보는것도 괜 찮을 듯 싶다.

 

"주 100시간은 기본이다."

전투력이 상승하는가?

다음 할일은 조용히 명상하고 노트에 뜻 한바를 적어보길 바란다.

우리에게 필요한것은 오직 손가락 하나를 핑크색으로 만드는것이다.

그것도 못한다면 당신은 생을 다할때까지 가난하고 우울하고 처질것이다.

 

어쩌면 많은 팽귄 무리에서 굶어 죽을지도...  ㅠㅠ

 

 

'자기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